• 2023. 6. 30.

    by. 마이유

    SMALL

    냉방병 예방을 위한 5가지 유용한 팁

    냉방병 예방을 위한  여름철 더운 날씨에서는 냉방 시설을 효과적으로 활용하여 시원한 환경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하지만 장시간 냉방 시설에 노출되면서 발생할 수 있는 냉방병은 우리가 신경 써야 할 문제 중 하나입니다.

     

    https://pixabay.com/

     

     

     

     

    냉방병이란?

    냉방병은 장 시간 동안 냉방 시설에 노출되거나 갑작스러운 온도 변화로 인한 체온 조절 불균형으로 발생하는 질병입니다.

    예로 더운 날씨 외출 후 체온이 오른 상태에서 온도 차이가 많은 가게나 건물 또는 지하철에 들어가 갑작스러운 체온 변화가 생길수 있습니다. 

     

     

     

     

     

     

     

    냉방병 예방법 

    냉방병을 예방하기 위해 몇 가지 유용한 팁을 알아 보겠습니다. 

     

     

     

     

    1. 날씨와 차가운 온도에 대비해 적절한 옷차림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너무 얇게 입거나, 두껍게 입으면 체온 조절이 어렵고 추운 경우 대비를 할 수 없어 냉방병 위험에 노출됩니다. 외출 시 얇은 카디건이나 스카프등을 챙겨 나가  

    갑자기 온도가 낮아지는 경우 활용하면 많은 도움을 받을수 있습니다. 

     

    2. 더운 날씨에는 충분한 수분 섭취가 필요합니다. 온도가 낮은 공간에 오랜 시간 노출되면 공기가 건조해지면서 우리 몸의 수분을 빠르게 잃게 됩니다.  수분 섭취를 하지 않는 경우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으니 물이나 이온 음료 등으로 자주 섭취하여 수분을 보충해야 합니다. 참고로 음료와 함께 전해질과 같은 영양소도 함께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3. 냉방 시설에 오랜 시간 머물게 되면 저체온증을 유발 할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냉방 시설에 머물러 있는 시간을 적절히 조절해야 합니다. 장시간 낮은 온도의 냉방 시설에 노출되는 경우  냉방병 발생 위험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바쁘더라도 주기적으로 낮은 온도의 냉방 시설에서 나와서 몸을 풀어주는 것이 좋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4. 낮은 온도이 냉방 시설의 실내 공기의 환기를 자주 해줘야 합니다. 환기를 하지 않아 실내 공기가 정지되면 냉방병 발생 위험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한 시간에 5-10분 정도는 문이나 창문을 열어 실내의 공기를 활성화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냉방 시설에서의 체온 조절을 위해서는 적절한 활동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실내에서도 충분한 신체 활동을 유지하여 혈액 순환과 체온 조절을 돕는 것이 좋습니다. 시간을 정하여 가볍게 스트레칭이나 가벼운 맨손 운동을 통해 몸을 움직이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냉방병 예방에 좋습니다.

     

    위와 같이 5가지 유용한 팁을 통해 냉방병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위해 냉방 시설을 적절히 활용하면서 냉방병에 대한 주의를 놓치지 않도록 신경써야 합니다.  특히 어린이 노약자 임산부들은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 건강하고 시원한 여름을 보내기 위해 이러한 팁을 참고해 보시기 바랍니다. 

     

    2023.06.14 - [생활정보] - 어린이 해열제 종류 와 사용법

     

    2023.05.16 - [생활정보] - 다이소 샤워기 비타민c필터 교체 방법 및 사용 후기

     

    2023.06.02 - [생활정보] - 셀프로 무거운 가구 옮길때 사용한 "만능지렛대" 후기

    LIST